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용인시장) 기흥구 상하동 주민들의 염원 사업 ‘용인 도시계획도로 구성 개설 공사’ 현장 방문
입력 : 2025-01-25 22:26

 

본문이미지

▲ 이상일 용인시장 기흥구 상하동 상하3통 마을회관 방문  

 

   '인구 110만을 넘어선 용인특례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시는 이 같은 변화에 맞춰 

   교통망을 확충하고 도로와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1억 5천만 원의 예산을 수립해 지난 2023년 3월 27일부터 도로공사를 진행해 2024년 11월 29일 마무리했다시는 총길이 472m, 폭 10m의 소도를 개설하고가로등과 우수관을 정비했다.

 

이상일 용인시장이 24일 기흥구 상하동 주민들의 염원 사업이었던 용인 도시계획도로 구성 소1-32호 개설 공사’ 현장을 방문하고 주민들과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이 방문한 기흥구 상하동 614-3번지 일원은 도로가 협소하고포장이 되지 않아 사고위험이 높다고 지적돼 지역 주민들의 민원이 이어졌던 곳이다.

 

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해당 지역 주민들은 마련된 인도를 통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고차량을 이용해 이동하는 시민들도 쾌적한 환경의 도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는 보상 문제로 50m가량 인도 구간이 단절된 사유지에 대해서도 예산을 세워 올해 9월까지 보상을 완료해 시설 공사를 준공할 계획이다.

 

도로공사가 마무리된 구간을 둘러본 이상일 시장은 상하3통 마을회관에서 주민들과 앞으로 지역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대중교통을 확보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목건수 기흥구 통장연합회장을 비롯해 마을주민 70여 명이 모여 도로공사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고다양한 의견을 이 시장에게 건넸다이 시장은 실행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주민들이 원하는 일들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상일 시장은 인구 110만을 넘어선 용인특례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시는 이 같은 변화에 맞춰 교통망을 확충하고 도로와 교통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며 예산에 제약이 있겠지만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시민을 위한 문화와 예술체육시설을 확충할 수 있도록 착실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공사가 마무리된 이 도로는 상하동 주민들이 오랜 시간 염원했던 사업으로 알고 있고쾌적한 모습으로 변한 도로를 보니 흐뭇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다양한 의견을 마음에 새겨 용인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방송뉴스통신용인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만원
  • 3만원
  • 5만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by 시민방송뉴스통신(용인)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