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이서영 경기도의원) 삼평동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관계 부서에 강력히 요구
입력 : 2025-01-25 22:33


 

 

주민들은 삼평동 이황초 용지가 잡초로 뒤덮여 

16년 동안 방치돼 있는 현실에 이럴 수는 없다

이제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

해결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호소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도청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서영 도의원(국민의힘비례)은 지난 23일 삼평동 이황초교 용지 활용에 대한 건의 사항 촉구를 위해 삼평동 주민들과 성남시 관계 부서와 경기도의회 성남시 지역상담소에서 간담회를 했다.

 

주민들은 삼평동 이황초 용지가 잡초로 뒤덮여 16년 동안 방치돼 있는 현실에 이럴 수는 없다이제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해결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복합교육문화센터(복지센터수영장 포함), 공공도서관 동시 건립백년대계를 위해 청소년의 미래 학습 공간과 주민들의 평생 학습 공간으로서 삼평동 이황초 용지에 동판교 공공도서관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동판교에는 백현동 523번지(8단지 부근)에 소재하는 어린이도서관만 있어 원거리와 소규모로 삼평동 주민들과 청소년들은 이용하기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고판교어린이도서관은 삼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도보 50(2.5km) 버스 25(백현마을 8단지 하차거리에 소재해 접근성이 매우 낮다.

 

간담회에서 성남시 관계 부서에서는 주민들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2월에 유휴용지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8월에 용역 완공을 목표로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겠다용역 중간에 주민들의 의견도 수렴하기 위해 이황초교 용지 활용 방안에 대한 설명회도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이서영 도의원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수익성을 보장할 수 있는 복합교육문화센터 사업계획을 마련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것을 제안하고, “이황초교 용지가 삼평동에서도 중요한 곳에 있는 만큼 조경이나 녹지 조성 사업 등을 통해 주변 미관을 개선하는 등 삼평동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관계 부서에 강력히 요구했다.

 

이 자리에는 이서영 도의원과 성남시 관계자삼평동 주민 박미선김경숙이현석 씨가 참석했다.

 

간담회가 끝난 뒤 삼평동 주민들은 이서영 도의원께서 삼평동의 숙원 사업인 이황초교 용지 활용을 위해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본문이미지

▲ 이황초 용지 위치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25번지 캡처 사진. 네이버 지도   

 

시민방송뉴스통신용인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만원
  • 3만원
  • 5만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by 시민방송뉴스통신(용인)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