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19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사회복지사 전국대회 성황리에 개최
입력 : 2025-04-14 23:46

 

본문이미지

▲ 제19회 사회복지사의날 기념식 및 전국대회에 참여한 전국의 사회복지사. 사진=한국사회복지사협회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일규이하 한사협)애 따르면 제19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사회복지사 전국대회를 지난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사회복지사 1000여 명 및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사회복지 현안을 논의하고사회복지사로서의 자부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사회복지사의 날은 사회복지 전문직의 사회적 기여를 홍보하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연대와 협력을 위해 국제사회복지사연맹(IFSW)이 매년 3월 세 번째 화요일을 세계 사회복지사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우리나라는 지난 2011년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이 공포된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복지사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천하람(개혁신당용혜인(기본소득당한창민(사회민주당남인순(더불어민주당강선우(더불어민주당김예지(국민의힘이수진(더불어민주당김남희(더불어민주당백선희(조국혁신당서미화(더불어민주당안상훈(국민의힘전진숙(더불어민주당의원과 사회복지 직능단체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 박찬대(더불어민주당권성동(국민의힘김선민(조국혁신당이재명(더불어민주당 前 대표박주민(더불어민주당소병훈(더불어민주당추경호(국민의힘김미애(국민의힘장종태(더불어민주당김윤(더불어민주당의원 등이 서면 축사와 영상 축사를 보내 격려했다.

 

1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유공자 수상 및 진행

 

행사 1부에서는 사회복지사의 날을 기념하는 공식 행사가 진행됐다기념사를 통해 사회복지사들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이 전해졌으며각계 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졌다이후에는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지자체의 공로를 알리기 위해 수여하고 있는 지방자치 복지대상의 주인공은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 도지사 정원오 서울특별시 성동구 구청장 김하수 경상북도 청도군 군수 홍태용 경상남도 김해시 시장이다.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한 사회복지사에게 수여하는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은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강창교 회장이 수상했다.

 

사회복지 미래 인재상에 부합하는 15년 차 이내 차세대 리더 사회복지사를 격려하기 위해 우천복지재단이 후원하는 우천상은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김민재 사회복지사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오지언 사회복지사가 수상했다.

 

iM뱅크에서 후원하는 ‘iM 따뜻한 사회복지사상은 바오로교실 주간보호시설 민순옥 사회복지사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방수미 사회복지사 꽃동네 심신장애인요양시설 이혜근 사회복지사가 수상했다.

 

평소 가치지향적인 철학을 바탕으로 행동하는 청년 사회복지사에게 시상하는 세움상은 굿네이버스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권주영 사회복지사 영등포구가족센터 박소영 사회복지사가 수상했다.

 

이후에는 사회복지사의 가치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영상을 상영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2사회복지사 국회의원 3인과 함께하는 사회복지 정책 공감

 

2부에서는 사회복지사 국회의원인 남인순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 송파병안상훈 의원(국민의힘비례대표백선희 의원(조국혁신당비례대표)이 참석해 사회복지 정책과 관련된 현안을 청취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현장에서 사회복지사들은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며 보다 나은 복지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사회복지 정책과제로 선진국 수준의 복지 예산 확보 및 복지 인프라 구축 생활 위험 극복을 위한 사회보장 수준 확보 국가가 책임지는 돌봄 구현 사회복지사 근무 환경 보장 등이 제시됐다참석한 국회의원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향후 정책 추진에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사회복지사 전국대회를 개최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박일규 회장은 이번 사회복지사 전국대회를 통해 사회복지사들의 헌신과 역할이 다시금 조명됐으며사회복지 정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루어진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사들의 권익 향상과 복지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19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은 한국사회복지공제회, iM뱅크우천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진행했으며기념식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socialworker_kasw)을 통해 추후 확인 가능하다.


시민방송뉴스통신용인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만원
  • 3만원
  • 5만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by 시민방송뉴스통신(용인)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