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인문학 강연) 행복공감포럼 주관 인문학 강의 "나답게 나이드는 즐거움"
=새로운 세상의 중심 언론= 시민방송뉴스통신용인 대표기자 송선영
행복공감포럼(대표 이재홍교수/사무국장 김옥섭/총무 신여름)은 14일 14.00부터 구로디지탈단지역 인근 '공간더함"에서 제75차 인문학 강의를 진행헀다.행복공감포럼은 54년 말띠(1954년생) 띠 동갑들의 전국모임인 "54말띠모임(회원수7,000여명)"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재홍교수가 봉사와 헌신의 정신으로 지난 십 수년간 인문학 강의로 노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온갖 정성을 쌓고 있다.
이번 강의는 저명한 의사인 류슈조가 쓴 "나답게 나이드는 즐거움"을 이재홍교수가 매우 알기 쉽게 풀어서 강의를 했다.저자는 책에서 노년이 되면 나이들어 생기게 되는 개인의 질병을 자연스럽게 수용하고 늘 긍정적 사고로 대처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그간 여러 권의 행복 관련 책도 출간하고 1000여권 이상의 행복 관련한 책을 읽었다는 이재홍교수는 강의 중에 항상 강조하는 말이 있다."행복은 늘 내 마음속에 있다"는 것이다. 그 어떤 보상도 없이 수 십년 동안 해박한 인문학 강의로 세상의 빛이 되어 주는 이재홍교수를 향해 강의를 듣는 많은 수강자들은 이재홍교수를 "이 시대 진정한 현인'으로 존경하고 있다.. (인문학 행복큐레이터 이재홍 교수)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